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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마녀> 리뷰/후기]: 신인배우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9:02

    안녕하세요 윤건이다


    오늘은 영화 <마녀>의 리뷰를 해드리려고 한다. 사실 마녀는 개봉한 날 가봤어요. 리뷰를 올리려고 원고를 작성해 놓고 깜빡해서 올리지 못했는데 우연히 다시 보게 돼서 수정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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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마녀>는 신인배우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 등의 배우가 출연한 미스터리/액션 영화이다. 총 3부작으로 제작이 책 받고 있는 작품이며 이번에 개봉한 시리즈는 첫번째 시리즈에 속합니다. 영화,<신세계>,<이대호>등을 감독한 박 분 전 감독의 영화인 러닝 타임은 25분입니다.


    결론부터 스토리라면 영화 <마녀>는 그냥 보기만 하는 작품입니다. 작품의 전부 시간효과도 뛰어나 한국에서 괜찮은 새로운 액션 장르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신인 배우 김다미의 연기력은 정스토리를 칭찬할 만해요. 김고은-김태리-정종서로 이어지는 충무로의 신예 반열에 오를 정도로 김다미는 인상 깊은 연기력을 보여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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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영화<마녀>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구성의 거의 매일 오 짐 2. 장르적 특성을 반영하지 않는 점 3. 다른 여러 영화에서 본 같은 익숙한 설정 구성상에 문제가 많은 작품입니다. 그리고 정예기 중요한 것은 과연 영화 마녀의 이 암 시리즈를 볼 것이냐는 질문에 긍정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이번 공개된 '하나 편'이 제1시리즈로서 역할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 검토 시설에서 9살 여아가 도망 마스크는 영화가 시작됩니다. 검토실 관계자들은 결국 여자를 알아내지 못하고 그녀가 죽었을 거라고 추측하며 귀취를 끝냅니다.그런 이들의 의외로 여자아이는 교통수단이라 아이를 잃은 구 씨 부부의 도움을 받아 그 집 딸로 입양돼 구자윤(김다미)이라는 이름으로 자라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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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0년 담장, 자넬 윤은 고등 학생이 되옷슴니다. 하지만 자윤이는 평범한 고등학생이 아니었습니다.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전교 한개, 2위를 하고 미술, 음악 등 각종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이 욧슴니다. 아프신 아버지를 대신해 직접 운전해서 가축 사료를 사오기도 합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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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윤이 엄마는 치매에 걸렸어요. 자윤이는 돈이 필요해서 어느 날 오디션 프로그램 공고를 보게 됩니다. 우승 상금이 5개 구의자인 되는 상당히 큰 규모의 오디션이었습니다. 자윤이는 오디션에 지원하여 뛰어난 음악실력을 인정받아 토지예선에 허가를 내줍니다. 그리고 개인기로 제가 가진 특별한 능력인 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술이라고 속인채 이 얘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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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날 자윤이 곁에 이상한 사람들이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토지 예선을 통과해 서울 본선을 자신하기 위해 기차에 오른 자윤 앞에 귀공자가 등장하며 좋아요, 아시나요?라고 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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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른다는 자윤의 말에 이상한 웃음을 남긴 채 귀공자는 떠났습니다. 앞으로 서울 본선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려는 자윤의 앞에 또 다른 남자가 등장해 자윤을 어디론가 데려가려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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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신히 도망쳐서 집에 도착했지만 그들은 자준을 따라 집으로 들어갔어요. 자윤이에게 총기를 꽂고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느냐고 묻습니다. 자윤에 대한 방아쇠가 당겨질 뻔한 일촉즉발의 형세에 자윤은 돌연 초인적인 능력을 발휘해 그들 전체를 제압해 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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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갑자기 귀공자가 등장한다. '댁이 누군지 알고 싶으면 따라와.' 라고 하면서 내용입니다. 코준은 그들을 따라갑니다. 귀공자 1행이 쟈융을 데려간 곳은 닥터 백(조민수)의 실험실 이옷움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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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닥터 백은 자윤에게 자신이 자윤을 만들었다고 한다. 유전자 조작을 통해 뇌의 모든 것을 활성화시켜 자윤에게 초인적인 능력을 부여한 것이다. 그리고 자윤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모든 신체능력을 활성화하는 약물을 주입한다.갑자기 자니 윤은 180도 달라지고 있다. 사실 이 모든 건 자윤이의 안이었어요. 어릴 적 점검실에 가면 태해 구씨 부부의 양녀가 되는 일까지다. 자윤이는 자기가 곧 죽을 걸 알고 있었어요. 자신을 고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을 만든 사람을 찾아내는 것이고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해 초능력을 보여주며 자신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닥터백이 자신을 찾게 만든 것이다.닥터백의 약물로 신체의 모든 기능을 활성화시킨 자윤은 점검실 사람들과 결투를 벌여 그들을 모두 죽여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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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영화는 닥터백의 쌍둥이 동상을 자윤이가 찾아 탈주하면서 끝납니다.


    첫째, 배우의 연기와 미장シェ의 활용영화 <마녀>는 그저 볼거리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적당한 긴장감도 있고 재미는 있습니다. 이는 배우들의 연기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는 점과 미장셴의 활용이 적절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김다미는 신인이지만 아주 저는 연기력을 보여줬어요. 이야기하면 김고은, 김태리, 요즘 영화 버닝의 정종서를 잇는 괴물신인이라고 하죠. 이후 작품이 기대되는 배우예요. 목 Sound의 톤, 표정 연기가 당신의 감정에 물었습니다.김다미뿐 아니라 오랜 연기 재능을 보여준 주변 배우들도 영화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덕분에 영화는 가운데를 잡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김다미의 친크 역을 맡은 명희 역의 생각은 영화에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다음 회에 스토리라고 하는데, 영화 <마녀>는 구성이 거의 매일 돼서 지루한 영화예요. 감독이 이런 지루함을 깨기 위해 활용한 캐릭터가 명희라고 하죠. 중간중간에 등장해 웃는 sound를 던져주는 캐릭터가 명희였습니다. 명희가 없었다면 이 영화는 가운데를 잃고 무당이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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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들의 연기 외에도 영화가 지루함과 긴장감 사이에서 줄타기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미장셴의 활용입니다. 영화 전반에 미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각효과가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어두운 감정의 영상효과로 영화를 진행하며 SF적이지만, 과도한 이름이 몰입된 액션신 등 영상의 효과도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과잉은 아니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그 와인을 긴장감 있게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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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영화의 구성의 거의 매일 아저씨의 영화<마녀>은 반대로 지루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영화 초중반 구성은 꽤 지루한 편입니다. 그 이유는 동 1상황의 반복에 있습니다. 125분이라는 러닝 타임에서 무려 70여분을 차지하는 뭉지에웅쟈융 주변에 낯선 인물이 등장하고" 나쁘지 않아를 모르겠니? 기억이 안 나잖아라고 대사를 하는 것이다. 귀공자가 기차에서 만난 자녀에게 여러 차례 자녀 집에 침입한 낯선 사람들도 여러 차례 같은 질문을 반복합니다. 영화의 절반이 넘는 그때의 사이 이 1 한 문제가 여러 차례 반복되니 관객 입장에선 지루하고 답답합니다. 그렇다고 이런 문제의 반복이 영화에서 무슨 역할을 하는 것도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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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큰 사고는 영화 세계관에 대한 설명이 없다는 거에요. 극중 자윤은 닥터 백에 의해 유전자가 조작된 실험체라고 하는 설정입니다. 이 유전자 변형 실험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영화는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3부작으로 제작 계획인 시리즈 물로 알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첫 시리즈에서 영화의 세계관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는 것은 사고와 소견한다. 극중에서 중간 사고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지 않는데 영화는 너무 불친절해서 다음 사고를 진행해 자신이 있어요. 자윤은 선, 닥터백은 악으로 규정한 그대로의 스토리입니다. 매우 단순하고 편협한 전개입니다.심지어 영화는 관객을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이 영화의 가장 큰 반전을 등장인물들이 일일이 대사로 설명합니다. 웬만한 영화라면 상황을 던져 관객이 해석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일반적인 방향이지만 주인공들이 모든 자초지종은 대사로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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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등장인물의 대사로 이야기를 한 마디 한 마디 설명하는 것은 긴장감이 없는 이야기 진행 방식입니다. 전작인 영화 VIP를 포함해 여러 영화가 실패했지만 신세계의 스토리텔링 기법은 좋았지만 이번 작품도 스토리텔링에 실패한 것 같아요. 몇가지 이유로 구성이 한상어가 되어 지루한 작품이었어요.3. 액션 영화인데 액션이 좀.... 그리고 Japan식 대사는 어때?영화 <마녀>는 미스터리/액션 영화입니다. 미스터리는 그렇더라도 액션....영화요?영화의 러닝 타임에서 액션과 등장하는 것은 겨우 하지 않으면 후반 20분 정도입니다. 본인 멀리 1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액션이라고 해야 장면은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글재주 자체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과연 액션 영화와 장르 분류가 되는 이유가 어떤 1죠?물론 후반부에 등장하는 액션은 그동안 한국형 액션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SF적 액션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칭찬받을 만하다. 어느 정도의 신선도는 있었어요. 액션이 전달해주는 쾌감도 어느 정도 있었어요. 박희순을 제외하고는 액션 연기를 하다 본 적 없는 배우들인데 액션 연기를 보면 대단히 노력한 모습이 보 1정도의 액션 장면 자체는 본 임프진 않습니다. 그러나 장르가 액션임에도 불구하고 분량이 너무 적다는 것이 문재입니다.그리고 액션연기를 하는 틈틈이 배우들의 Japan식 대사는 귀에 거슬렸습니다. 본인의 루트 본인의 원피스로, 본인들이 될 것 같은 손발이 오싹해지는 대사가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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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를 들면 발차기를 막고 "늦다"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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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을 든 적 앞에서 중 2병인 허세를 부리는 불필요한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는 거죠. 보는 동안 손발이 창피해서 죽는 줄 알았네요.4. 어디서 본 듯한 영화의 설정들의 영화<마녀>은 새로운 작품. 라고 내용하기 어려운 영화입니다. 영화 마녀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설정은 어디선가 본 듯한 설정이에요. 내가 본 영화 중에서 내용보다자면 인간의 뇌를 하나 00퍼센트 사용한다는 설정은 스칼렛 요한슨과 최민식이 주연을 맡은 영화<루시>의 설정을 취한 듯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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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인무기로 키워져 복수를 한다는 설정도 김옥빈 주연의 악녀에서도 보이는 설정입니다. 영화의 전개도 흔한 클리셰로 점철되어 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영화는 그만큼 단순한 구성이고 그 장면을 쉽게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과연 영화 마녀가 하본인의 작품으로서 어떤 창조성을 갖고 있는지 사건이지요.3부작이라는 점에서 굳이 다음 시리즈를 보고 싶지 않은 영화였읍니다.


    영화 <마녀>는 그저 볼만한 작품이긴 하죠.(영화를 보는 동안 재미있었습니다. 영화관을 자신있게 오면 남는게 없는 영화) 영상을 내려가는 영상기술이 훌륭하네요.팩트 있어요.  덕분에 영화 장면은 자기 자신에게 몰입할 수 있었어요. 영화 초반부에서 같은 귀추를 반복하다 다소 늘 되는 구성 때문에 지루한 면이 있었지만 그래도 영화 자체에 몰입하지 않는 편은 아니었어요. 영상미가 평타 이상인 작품으로 배우들 전반이 연기력이 탄탄할 겁니다. 특히 김다미라는 신인 배우를 끌어올린 건 정말 영화계의 행운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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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영화는 많은 문제가 있어요. 3부작 중 첫번째의 시리즈입니다에도 불구하고 배경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으셨습니다. 관객 입장에서 극중 문재를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시리즈의 1문을 여는 작품이면 배경 설명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감독이 이야기 테루 린에 신경을 쓰지 않더군요.영화 설정의 창의성에 문제가 있어 장르적으로 액션으로 분류되지만 액션은 잘 등장하지 않고 액션 장면에서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대사는. 액션의 긴장감을 무너뜨리는 수준이다. 등급고지 문제도 있을 텐데 이 부분은 표준으로 넘어갑니다. 요즘 대한민국 영화에서 자주 일어나는 문제라서 굳이 다시 언급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감독님이 다음 시리즈를 생각하신다면, 앞으로 영화 배경 설명과 이야기의 테일링에 중앙을 두셨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화 <마녀>는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소견없이 본다면 볼만한 영화입니다.박 분 전 감독의 영화<마녀>에 대한 나의 평점은 하나 0만점에 4점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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