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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펌] [홍성수의 미래를 묻다] 세상에 완벽한 자율주행차는 없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9:06

    자율 주행 5단계 자율 주행은 사람 대신 차량이 어느 정도 아니며 많은 부분을 알았는지에 의해서, 5단계에 나쁘지 않고 누구냐? ​ ▶ 1단계는 다리를 자르고 있는 수준이다.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적으로 유지하는 당초단 크루즈 컨트롤(ACC)등이 이것에 해당합니다. ▶ 2단계는 손을 뗀다. 차선 유지 시스템 같은 것이다. 하지만 눈까지 뗄 수는 없다. 항상 신경써서 언제든지 직접 운전할 태세여야 합니다. ▶ 3단계(부분, 자율 주행)은 특정 상황에서 눈까지 잡고 운전을 처음부터 차량에 맡기다. 예를 들면 고속 도로에서는 운전을 차가 아는 것이지만, 나들목을 나쁘지 않고 도시에서는 분 이명희인이 운전하는 것이 3단계 부분, 자율 주행에 해당합니다. ▶ 4단계(고도의 자율 주행)에 이르자, 드물게 마주 하는 특수한 상황 외에는 차량이 전면적으로 알고 운전합니다. 이곳에서는 못하니 남편이 운전하세요라며 운전대를 넘기는 판단도 차의 몫이다. ▶ 5단계(완전 자율 주행)에서 인간은 처음부터 운전에 신경 쓰지 않다. 이런 완전 자율주행차에는 페달도, 운전대도 필요 없다. 인류는 언제 운전에서 해방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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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연. 운전자의 평소 습성에 맞추어 가속·감속한다. 자율 주행 3단계인 '부분, 자율 주행'기술에 해당하는 것이다. [사진, 현대 자동차]영화 속 미래 도시에서 가장 제1우선 눈에 들어오는 장면은 운전자 없이 혼자 움직이는 자동차이다. 헨리 포드가 포드'모델 T'에서 내연 기관 자동차의 대중화의 시대를 연 1920년대에 키위 인간은 자율 주행을 꿈꿨다. 25년 프랑 시 스프 지 국가는 발명가가 운전수라 무선 조종의 자동차로 뉴욕 맨해튼을 질주한 바 있다. 그러나 그 정도였다. 전방 부주의와 같은 실수 없는 인간보다 추론 능력이 떨어지는 AI인은 내지 않은 사건 1. 길 수도 5G통신 등과 융합하고 해법을 찾지 않으면 뚜렷한 진전은 2005년에 열렸다. 미쿡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의 그랜드 챌린지였다. 구절양장 산길과 절벽, 좁은 터널이 있는 네바다 주 모하비 사막의 240킬로 험로를 23대의 자율 주행 차의 가운데 5대가 완주했습니다. 고무된 전문가들은 인간 운전자에게 비슷한 정도의 자율주행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센서 기술 등의 제약을 받아 기대는 곧 벽에 부닥쳤다. 새로운 희망은 201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제시됐다. 패기에 찬 독 1엔지니어들이 청사진을 발표했다. 스마트 센서를 장착한 차량을 인터넷과 대형 컴퓨터(클라우드 서버)에 연결해 컴퓨터가 원격 조정하도록 자동차를 움직이자는 것이다. 그 담장의 영상인식으로 인간을 추월하기 시작한 딥러닝 기술이 더해지면서 자율주행차가 보편화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졌다. 계속 미뤄진 자율차 상용화=이런 추세에 맞춰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리더들은 물론 실리콘밸리 IT소규모 업체들까지 자율주행 기술 경쟁에 뛰어들었다. 이들은 경쟁적으로 야심찬 자율주행차 상용화 로드맵을 제시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BMW·돈 세디 등 독 1차 작은 기업들은 "2018년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용어 설명 참조)2020년 고도 자율 차 2025년 완전 자율 차를 양산하는 것이다"고 선언했습니다. 불행히도 계획대로 될 것 같지 않다. 전문가들은 완전 자율 주행 차의 보급이 1러시아도 2030학년 1이라고 조심스럽게 진단하기도 할 것이다. 더딘 진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글로벌 작은 기업들이 자율주행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런 질문이 나온다. 1글로벌 작은 기업이 자율 주행 차에 투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2번."대중화는 왜 늦게 어려운가."3월경 대중화될 것인가. 1질문에 대한 답은 자율 주행이 제공하기 너무 저는 산업적 기회와 사회적 편익이다. 자율주행 시대에 인간은 운전으로 친국어와 그 시간을 새로운 가치창출에 사용하게 된다. 교통사건이 획기적으로 줄어 사회적 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급격히 증가하는 노년층에 완벽에 가까운 이동성을 제공할 수 있다. 유통업에서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창출된다. 그래서 끊임없이 투자해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지만 상용화는 아직 지지부진하다. 사건의 위험성, 그리고 자율 주행 차가 1우키는 사건을 인간이 어떻게 받아들이는 1인지에 대한 상념 때문이다. 자동차 산업에서 추구하는 궁극의 기술목표가 안전·편의·친환경인 만큼 자율주행은 때로 안전 또는 '무사건 자율주행'을 의미하게 됐다. 도전적인 자율주행 기술이 작은 기업은 소비자에게 자율주행차가 인간이 운전하는 차보다 안전하다는 인상을 주었다. 안전차량의 대명사인 볼보는 무사건 차량 개발을 궁극적인 목표로 표방하고 있으며 이를 자율주행차로 달성하려 할 것이다. 자율주행차를 지지하는 많은 기술애호가들도 자율주행을 통해 무사건 교통서비스를 해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사건을 1우 길 가능한 운전자의 주의 태만이나 판단 착오 같은 인적 미스를, 고성능 센서를 장착한 기계 지능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배제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이런 주장은 1개 타당하게 보이지만 중요한 전제를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인간이 사건을 1우키지 없이 모든 그이츄이에서 자율 주행 차도 사건을 안 낼 일이다'는 것이다. 이는 매우 어려운 과제다. 기계 지능을 인간의 감각·직관, 경험 추론 능력에 필적하도록 한 것은 여전히 어려운 1이다. 패턴 인식이 뛰어나지만 추론에 약한 딥러닝 기술로는 필연적인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사건 0자 유루 성주의 외출'를 기다려서는 상용화를 이룰 수 없다. 오히려 무결한 안전 자율주행을 포기해야 자율주행차의 보편화를 누릴 수 있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의 실체가 초창기부터 과장됐고 기대가 매우 커진 sound를 의미할 것이다. 자율차이 사건은 어떤 책이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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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년 미국 국방 고등 조사의 방 안국(DARPA)'그랜드 챌린지'에서 우승한 자율 주행 자동차'스탠리'가 결승선을 통과하고 있다. [DARPA홈페이지]​ ​ 우리가 1단 받아들이지 않으면 안 되는 점은 '자율 주행 차에서도 사건을 낼 수 있다'는 것. 적지만'인간은 회피한 사건도 1. 킬 수'는 것. 그렇게 불완전한 자율주행차라도 제레미 밴덤의 공리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사회적 이익을 공급합니다.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은 "자율 주행 차가 완벽하게 되기를(사건 확률 0) 기다리느니, 불완전한 자율 주행 차 빨리 보급하는 것이 교통 사고 사망자를 주는 1 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면, 인간의 운전자보다 사건률이 10%moning은 귀추에 시장에 도입하면 약 50년에 걸쳐서 희생자가 110만명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런 점을 받아들여 불완전한 자율주행을 도입했다고 해도 문제가 남는다. 사건이 터졌을 때 피해자 자신의 가족이 받아들일 수 있는지, 이렇게 보상 책임은 누가 질 것인지에 대한 답은 여전히 불분명하다. 수용은 가치관의 문제이므로 논외로 하고 보상을 보자. 최대 쟁점은 차주가 사건을 책임질 것이냐, 업체가 질 것이냐다. 차주가 책임을 진다면 초기 보험료가 매우 비싸지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율주행차 사용을 기피하게 된다. 제조사의 기술적 결함을 차주가 부각하는 것도 적절치 않다. 이와 달리 책임이 제조사에 있다면 제조사 부부가 커져 초창기에 뛰어든 기업이 정예기 오히려 승자의 저주에 빠질 수 있다. 결예기 사건의 책임과 보상 문제는 어떻든 양쪽 모두 자율주행차 보급과 상용화에 적신호다. 자동차회사와 보험사, 국가와 입법부가 머리를 맞대고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한참 걸릴 것이다. 이를 다시 사회가 받아들이고 산업화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더 필요하다. 자율주행차 보급은 그만큼 늦어질 수밖에 없다. 앞당기는 비결은 자율주행차 사건 빈도와 보상비용을 조정하는 것이다. 해법은 있다. 개별 차량 기술이 아니라 5G기반 이동 통신과 클라우드 컴퓨팅, 도로 인프라를 연결하는 '연결 기반, 자율 주행 시스템'으로 자기 갈 것. 이런 시스템은 자율자동차 센서가 감지되지 않는 위치의 장애물이 자신의 신호기 상태를 알려줘 사건 확률을 크게 작동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동차업체가 감내할 수 있는 수준까지 사건 책임 관련 비용이 낮아질 때 자율자동차 보급에 불이 붙을 것이다. 그렇다면 연결 기반, 자율 주행 시스템이 구축되어 자율 주행 차가 상용화되는 시기는 언제 1? 그동안 전망은 계속 미뤄져 왔다. 이제 2030~2035년이라는 설을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신중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것도 조금 낙관적인 관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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