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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현실화를 앞당긴 CES 20하나9의 신기술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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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세계적으로 개최되어 있는 대표적인 가전 박람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MWC, 독 1베를린의 IFA그 때문에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가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커지고 있는 세계 최대의 규모는 소비자가전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라고 소견할 것이다. 여기에서 선보일 새로운 기술과 제품이 앞으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가 지남에 따라 참여하는 소규모 기업의 디바이스 방향이 바뀌고 있습니다. 변화 기조를 살펴보면 앞으로 미래 산업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관람하고 있는 지인의 이야기를 빌리면 전시장 전체가 헤이, 구글!이라는 문구로 가득 찬 느낌일 것이다. 즉, 가전, IT 분야가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 시스템에 포함되는 과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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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AI스피커와 인공 지능 기준의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의 전쟁이었다면 20일 9년 CES현장은 IT와 인공 지능 시스템이 자동차와 결합하는 콜라 플랫폼의 경쟁의 무대였다는 소견합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라는 주요 주제에서 벗어나 AI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와 운전자의 감성을 반영하는 오프라인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색다른 시도가 엿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이슈의 한가운데 서 있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는 포드와 메르세데스벤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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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포드는 CES에서 자사의 전시장을 리얼한 미래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포드가 구축한 미래 도시는 대중이 공유하는 AI 기반의 자율주행차와 교통시스템과 인간이 커뮤니티로 소통하는 미래지향적인 도시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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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드는 전시장에 포스트메이트라는 무인 자율주행 배달차를 선보였습니다. 차량 측면에 부착된 입력 단이스리기를 통해 배송지를 입력하고 피자를 차량에 넣으면 운전자 대신 AI 기반의 무인주행 시스템이 목적지 배송을 시작한다. 이 무인 배달 차량은 세계적인 피자 체인 브랜드인 도미노 피자와 포드가 20하나 7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프로그램에서 무인의 자율 주행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나 가상 운전 시스템을 완성시켰고, 업계에서 처음 눈길에서의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까지 완료된 상태임. 미국의 대형 쇼핑 브랜드 "월마트"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무인 택배 배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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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지에 도착한 차량의 입력단의 이야기에 4자리 수 코드를 입력하면 차량의 문이 열고 고객은 피자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포드는 지금 당근 리카 전역에서 실제 차량 시험을 진행 중이며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고객의 주문상품을 AI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의 무인배송 시스템을 자사의 택배시스템에 반영해 미국 전역에서 무인배달 시스템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실도로 주행 테스트가 금지된 현실에 비춰 보면 부러운 환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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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드의 포스트메이트 무인 자율주행 차량은 상용화 후 택배 서비스 및 공유 배달 시스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개인 간의 물품 배송의 자유화, 24시간 배달이 가능한 소리식 연고지 택시 버스 등으로 확대되고 가까운 장래의 한국 사회가 크게 변모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이에상뎁니다. 이미 대량 양산 체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실전에 배속될 경우, 현재의 운송 체계는 크게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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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 2019에서 포드 다 소음에 주목된다 완성 차 브랜드는 즉시 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래 비전은 '더 어반 네틱(The'Vision URBANETIC)'을 선 보였습니다. Vision Urbanetic은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미래 도시를 달리는 운송 시스템의 어린이콘이 될 것이다. 벤츠가 주력하는 목표점은 주행 및 적재물 배송의 실용성을 높이고 차에 타는 승객의 편의를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무인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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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메르세데스 벤츠는 CES 20첫 9에서 자사의 MUBX의 기조의 역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알리는 무대였어요 이번에 공개한 더 뉴 CLA을 비롯한 7개 모델에 적용된 신규 정보 시스템 역시한 MUBX, 즉 사용자의 경험을 적극 반영하는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드디어 대중에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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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제트에 숨겨져 있던 MUBX는 텔레매틱스와 인포테인먼트를 결합한 지능적인 AI 기반 드라이빙 운용 시스템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A클래스에적용되는방안인차세대단내용시스템은풀터치스크린방식을지원하는와이드스크린패널에증강현실기술을탑재하여내비게이션및인공지능비서인HeyMercedes정음성명령시스템을적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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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뿐만아니라메르세데스벤츠는그래픽카드제조연구로유명한엔비디아와AI인공지능자율주행자동차기술을개발하기위해모빌리티솔루션에공동투자방안을알렸습니다. 젠슨 판 엔비디아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와 사야드 칸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Dasound 당 부사장이 미디어 앞에서 기존의 소형 프로세서를 대체하는 자율주행 시스템에 MUBX 인포테인 시스템을 접목해 미래의 자율주행 AI 차량 분야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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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완성차가 AI 자율주행차에 대해 실현 가능한 실물 양산형 모델을 발표하는 데 반해, 국내 완성차 브랜드의 부스에서는 양산화 미리 계획을 피부로 느낄 수 없는 컨셉 개념의 기술만 선보여 아쉬웠습니다. 혼자 그램 방식의 내비게이션과 현대 자동차의 4축 구동 자동차의 엘리베이터만 문제가 됐을 뿐이어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불안감을 보이고 준 행사였다고 교은헤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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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적으로 말하면 CES 20일 9를 통해서 해외 자동차 브랜드들은 이미 실제 도로 주행 시험을 거친 AI인공 지능,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지에용크들은 실전 도로 시험도 국내에서 심리대로 하지 않는 열악한 지원 때문에 더욱 더 뒤(뒤)이 된다는 인상을 받앗슴니다. 이런 결과는 이미 오래 예상된 결과였습니다. 국내 자치자친법규제가 기술과 인프라를 확보한 자동차 연구들의 발목을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행정부가 적극적으로 제도를 개편하지 않으면 한국 자동차 산업은 90년대 일본 폰 기업의 내수 시장 침체와 같은 결과를 하려고 보입니다.​ 그와 제이미의 CES 20일 9차 뉴ー스이옷슴니다.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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